본문 바로가기

리뷰 (맛집, 영화 등)

<인천 강화도> 간장게장 꽃게탕 후기 "이호 간장게장 맛집"

 

 

 

지인들 소개로 방문하게된 "이호 간장게장 맛집" 입니다. 

식당이름이 진짜 맛집이네요 스스로맛집임을 인정하고 있는듯 합니다. 신장개업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호 간장게장 맛집>이라고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요. <강화도 이호 정육식당>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강화동로 23

 

 

 

 

 

 

 

밑반찬이 무려 7가지나 나오는데, 어떤 식당은 너무짜서 잘먹지 못할때가 많은데 여긴 간이 진짜 적절해서 밑반찬으로만으로 밥한공기 먹고 싶은걸 간장게장때문에 참았습니다 ㅠㅠ.

 

간장게장 1인분시키니까 꽃게 두마리가 저렇게 나오는데, 요즘이 꽃게철이라서 살이 꽉차고 알도 오통통하게 들어있습니다. 양파,대추, 고추 등을 넣어서 숙성시키는것 같았어요. 하나도 안짜고 게딱지에 밥비벼 먹었는데 왜 밥도둑 밥도둑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이미 아작나있는 간장게장과 밑반찬의 모습들이네요.

꽃게탕은 처음에 조리가 약간되어서 나오지만 처음엔 조금 맹맹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깊어지는데 도대체 꽃게탕에 무슨짓을 하신건지 정말 알수가 없네요. 사장님 대답해주세요. 네..?

 

 

 

 

 

 

 

 

 

 

이날 저희가 먹은 메뉴가  <간장게장 1인분 + 꽃게탕中> 12만원치 부수고왔네요. 

원래 꽃게가 비싸서그런지 가격이 꽤 나가는편이었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것 같아요. 이날 쓸 수 있는 돈이 좀 남아서 돌게장 1kg 택배로 주문시켰는데 돌게장은 꽃게보다 싸서그런지 맛은 조금 떨어지더라구요. 꽃게보다 훨신 작아서 먹을게 많이는 없어요.  

 

여기 사장님께서 음식을 원래 잘하시는 분이라는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게 기본적인 밑반찬부터 음식간이 짜지도 싱겁지도 않게 아주 적절하게 잘 되어있고, 간장게장 양념도 짜지않고 감칠맛이 너무 좋아요. 마지막으로 꽃게탕은 말이 필요없네요. 가격만 저렴하면 맨날 먹고싶어요 ㅠㅠ 요날 강화도에서 루지타고 간장게장먹고 지나가는길에 속노란 고구마도 만원주고 샀는데 마트에서 사는것보다 훨신 토실토실하고 맛있었어요 ^^ 너무 쥬아요 추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