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상의 모든 지식)

재미로 알아보는 풍수지리 :: 잠잘때 머리방향 (+꿀잠자는 비결)

잠잘 때 머리 방향 어디로 하고 주무시나요?

저도 100% 풍수지리를 믿는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영향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요 : ) 

 

성인의 경우 적정 수면기간은 7~8시간이며, 잠을 잘 자지 못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 몸에서 여러 가지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잠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잘 때 머리 방향은 기본적으로 문쪽을 향하지 않게 하고, 침대 맞은편에 거울을 두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잘 때 머리방향 :: 동쪽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이며 계절은 봄을 의미한다고 해요. 이처럼 기운이 솟아나는 방향인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들면 사고력이나 집중력을 향상해 주기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합한 방향이라고 합니다. 또한 동서남북 4방향 중 잘 때 가장 좋은 방향이라고 예로부터 전해져 옵니다.

 

 

 

 

 

 

잘 때 머리방향 :: 서쪽

서쪽은 해가 지는방향이며 계절은 가을을 의미해요. 해가 지는 방향이라고 좋지 않은 것만은 아닙니다. 기운이 점차 사그라지는 방향이지만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나 심신의 안정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서쪽으로 머리 방향을 두고 주무시면 좋아요. 

 

 

 

 

 

 

잘 때 머리방향 :: 남쪽

남쪽은 하루 중 낮을 뜻하며 계절로는 여름을 의미합니다. 예로부터 남쪽은 기운이 들어오는 방향이라고 하여 이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장수를 한다는 말이 전해 내려오기도 해요. 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남쪽은 밝은 위치이기 때문에 불면증을 앓고 계시다면 피해야 할 방향입니다. 

 

 

 

 

 

 

잘 때 머리방향 :: 북쪽 

북쪽은 음기가 많은 방향으로 계절로는 겨울을 의미합니다. 예로부터 죽을 死 를 의미하는 방향으로 절 때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안 된다고 해요. 북쪽은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하고 가위를 눌리는 등 꿈자리가 뒤숭숭해서 하는 일이 꼬일 수 있다고 합니다. 

 

 

 

 

 

 

 

 

꿀 잠자는 비결

1) 머리방향은 전자제품 반대방향

- 침실에는 가능하면 대형 전자제품을 놓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전자제품을 놓을 수밖에 없다면 최대한 머리와 방향을 멀게 해 주셔야 전자파가 수면 중 영향을 주는 것을 피할 수 있어요.

 

 

2) 침실에서는 잠만 자요

- 침실에서 TV를 보거나 휴대폰을 하기도 하고, 간식도 먹고 일도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침실은 잠만 자는 공간으로 우리몸에 각인시켜 줘야 해요. 그리고 잘 때 입는 특정한 옷이나 가운을 정해놓고 입으면 더 효과가 좋아요. 

 

 

3) 따듯한 물로 샤워 후 따듯한 차 한잔

- 잠들기 전 따듯한 물로 샤워한 후, 따듯한 우유나 차를 마시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심신이 안정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줘요. 우유는 멜라토닌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지 않은 허브차가 좋다고 합니다.

 

 

4) 잠이 오지 않으면 차라리 일어나서 종이로 된 책을 읽어요.

- 정 잠이 오지 않으면 차라리 일어나서 최대한 조명을 어둡게 한 후, 책이나 신문등을 읽으면 잠이 오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때 주제는 정치나 시사 또는 업무적인 것을 선택하기보다는 문학, 시집 등을 읽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