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상의 모든 지식)

영상편집 독학, 편집프로그램 추천 (왕초보 무료 인강 정보)

요즘은 유튜브와 같이 영상을 편집해서 돈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방송으로 유명해진 분들을 보면 편집자를 따로 고용하기도 하지만, 처음에는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도 많은데 방송영상학과를 나온 것도 아니고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고 독학으로 공부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종류

단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프로그램은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1.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는 영화, TV, 웹에 최적화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툴과 다른 Adobe 앱과의 통합, Adobe Sensei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원활하고 긴밀하게 연결된 워크플로우로 멋진 작품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새로운 Premiere Rush가 구독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디에서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푸티지를 캡처하고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예전 부터 방송용 편집으로도 많이 사용해 왔던 것으로 알고 있으며 최근에는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로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프리미어 프로 2019 버전이며,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7일간 무료 체험판 사용 가능하고 이후는 매달 구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2. 어도비 애프터 이팩터 

-영화와 같은 타이틀, 인트로 및 전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립에서 개체를 제거하거나 불꽃 또는 비와 같은 효과를 만들어 영상의 임팩트를 향상하고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로고 또는 문자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업계 표준의 모션 그래픽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인 After Effects를 사용하면 기발한 아이디어를 멋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어도비 애프터 이팩터는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하기 어려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고, 영상 효과에 최적화되어있어 영상 편집자들이 프리미어 프로와 함께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리미어 프로와 마찬가지로 최신 버전은 2019이며, 홈페이지에서 7일간 무료 체험판 사용이 가능하고 이후는 매달 구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왕초보 독학 인강 사이트 추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한국 콘텐츠아카데미"

 

 

 

-한국 콘텐츠 아카데미에서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강좌뿐 아니라 방송영상에 관한 전반적인 강의와 그밖에 게임, 애니메이션 강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번도 영상편집을 다뤄 본 적 없으신 분들은 "온라인 교육→방송영상→Adobe Premiere Pro CC"를 먼저 수강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처음 실행하는 방법부터, 영상의 종류까지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해줍니다. 

 

-강좌는 신청 후 30일 동안만 이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으나 30일 이후 또 신청해도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강좌뿐 아니라 애프터 이팩터, 사진 촬영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모바일앱으로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